악뮤 컴백확정, 콜라보레이션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 티저 공개

드디어 2021년 7월 26일 월요일로 AKMU(악동뮤지션)의 컴백 일정이 확정되었다. 그리하여 바로 오늘, 악뮤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NEST EPISODE'의 발매 일정과 더불어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기대하게 만드는 티저가 공개돼 심장이 두근거렸다. 

 

 

특히, 앨범 형식으로 찾아오게 된 악뮤의 신보는 2019년 9월 정규 3집으로 만났던 '항해' 이후 약 2년 만이라서 더더욱 반가움이 앞서지 않을 수 없었다. 이찬혁, 이수현으로 구성된 남매 듀오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하게 될 것만 같아 다다음주 월요일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그리하여 마주하게 된 티저 영상은 짧지만 강렬한 여운을 남기며 호기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1명의 등장인물이 바닥으로 낙하하는 것처럼 보여지다가 하늘로 향하며 의미심장함을 경험하게 해줘서 풀스토리가 궁금해지는 게 사실이었다. 여기에 더해 티저를 시청하는 내내 들려오던 음악마저 신비로움을 극대화시켜서 기대가 커졌다.

 

 

음악의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탁월한 실력을 뽐내는 악뮤의 저력을 익히 알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도 역시 실망하지 않을 거라는 믿음을 갖게 돼 설레는 것도 사실이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것만 같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었음은 물론이다. 

 

이와 함께 티저 영상 속에서 '어나더 썸머 어나더 에피소드(ANOTHER SUMMER ANOTHER EPISODE)'라는 문구를 맞닥뜨리게 한 점도 신의 한수가 아니었나 싶다. 왜냐하면, 그 이유는 바로 2017년에 악뮤의 싱글 앨범으로 출시된 '서머 에피소드(SUMMER EPISODE)'와 연관된 음악을 선사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티저 속 음악의 흐름을 통하여 대략적으로 추측해 본 결과, 2017년 당시에 악뮤가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던 '다이너소어(DINOSAUR)'의 EDM이나 '마이 달링(MY DARLING)'속 어쿠스틱과 신디사이저 사운드의 결합을 떠올릴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멜로디가 귀에 들어와서 앨범의 컨셉 및 음악적 세계관의 연관성을 생각해 보게 됀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7월 마지막 주에 드러날 악뮤의 신보 'NEXT EPISODE'는 콜라보레이션 앨범이라는 점에서 두 멤버와 함께 협업할 아티스트의 정체 또한 베일에 쌓여 있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도왔다. 어떤 아티스트가 와도 감탄하게 될 명곡이 탄생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서 즐겁다.

 

악뮤는 일상을 통해선 티격태격 현실 남매의 결정체를 보여주면서도, 음악으로 똘똘 뭉쳤을 땐 환상의 조합으로 귀를 사로잡는 뮤지션이기에 올해 여름을 믿고 맡길 수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최근에 각종 예능과 더불어 드라마까지 섭렵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반가운 마음이 컸는데, 그래도 악뮤는 노래할 때가 최고니까 신보가 우리 곁으로 다가오로 그날을 고대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