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파인텍 뉴네퓨어 황사방역용마스크 KF94, 끈 길이 조절 가능!

요즘은 그냥 미세먼지도 아니고, 초미세먼지 주의보와 경보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날들의 연속이라 이에 대한 걱정이 많아질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미세먼지 차단을 통해 건강을 지켜보고자 마스크 착용에 힘쓰는 중이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검색을 통한 정보 수집 후에 온라인으로 여러 개를 구매했는데, 예상했던 기능 외에도 다른 장점이 돋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내가 구입한 건 파인텍 뉴네퓨어 황사방역용마스크로 미세먼지를 94% 이상 걸러내는 것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KF94 제품이다. PM2.5의 초미세먼지와 황사를 포함해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지금같은 시기엔 안성맞춤인 필수품이라고 봐도 되겠다. 



한 봉지에 5개가 가지런히 담겨 있어서 매일 하나씩 꺼내서 사용하기에 알맞다. 뒷면에 보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적혀 있는데, 마스크의 종류로 보건용 마스크 KF94임을 확인하는 게 가능해서 안심이 됐다. 여기서 KF(Korea Filter)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줄여서 식약처의 인증한 등급을 지닌 마스크를 표시한 거라고 한다. 포장 파우치 오른쪽 상단에 '의약외품 식약처 허가'라고 적힌 부분도 그런 의미에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올바른 착용방법 또한 그림과 글로 상세하게 알려주니 순서에 따라 본인의 사이즈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해야만 한다. 사용상 주의사항도 숙지하고 넘어가야 함은 물론이다.


더불어, 파인텍 뉴네퓨어 황사방역용마스크는 세탁해서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한 일회용 제품이니 이 점도 기억해 두어야만 하겠다. 



앞부분과 뒷부분을 두루두루 살펴본 후 개봉을 했더니 이렇게 차곡차곡 정리된 미세먼지 마스크가 눈에 쏙 들어왔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



단, 평일 외에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외출할 예정이라면 새 봉지를 하나 더 뜯어야 함을 잊지 말기로 한다. 재활용은 금물이니까! 덧붙여, 포장 파우치가 지퍼백 형식으로 구성되어 위생적인 보관이 어렵지 않아 이 점도 만족스러웠다. 



깨끗한 화이트 컬러를 중심으로 호흡기에 쉽게 밀착할 수 있는 기능을 위한 장치가 눈에 들어와서 신기했다. 굉장히 얇고 작아 보이지만, 이것은 입체적인 구조로 제작된 제품을 완벽하게 펼치지 않았기 때문임을 밝힌다. 



이 마스크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특징은,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지금까지 끈 조절이 안 되는 것만 사용해 오다가 이런 제품을 만나니 그야말로 신세계가 아닐 수 없었다. 



사진 속에서 가운데에 자리잡은 끈을 당겨 얼굴에 밀착되도록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하여 호흡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제대로 실감하게 돼 흡족했다. 



뒷부분은 이렇게 생겼다. 코받침이 존재해서 역시나 호흡기와의 밀착력을 한 단계 상승시켜주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아무래도, 마스크 착용 시에 겪어야만 하는 호흡의 불편함이 없지 않았지만 많이 답답한 편은 아니라서 견딜만 했다. 이 정도는 감수를 하는 게 맞을 테니까. 



당분간은 미세먼지 차단과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파인텍 뉴(NEW)네퓨어 황사방역용마스크를 잊지 말고 착용하고 외출하기로 다짐했다. 결론적으로, 미리 사두길 참 잘했다 싶은 일상 필수품이었다. 


마스크 없이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게 될 날을 기대하며, 일단은 잘 쓰고 다니려고 한다. 마지막으로 매일매일, 미세먼지 지수 확인도 잊지 말기!


댓글()